IT&일상

olleh KT [모바일-요금] 명세서에 미납금액이 있는데, 실제로 미납금액 조회에서는 미납된 금액이 없다고 나와요

아자리아G 2021. 6. 6.

올레 KT [모바일-요금] 명세서에 미납금액이 있는데, 실제로 미납금액 조회에서는 미납된 금액이 없다고 나와요.
납부/미납금액 조회에서 확인되는 [미납금액]은 현 시점에 미납금액이 있는 고객에 한해 정확한 미납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명세서상에 미납금액이 표기되어 있더라도, 현 시점에 미납금액이 없을 경우 미납금액 조회에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명세서상 미납금액은 청구시점의 미납금액이 표기된 것으로 현시점의 미납금액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올레 KT [모바일-요금] [Y틴 요금제] '음성 매일 10시간'으로 영상 통화나 050X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나요?
음성 매일 10시간'은 최초 수신 번호가 이동전화(식별번호 010,011,016,017,018,019), 17개 대역별 유선전화번호,인터넷전화(070)에 한정되며, 그 외 통화 및 영상통화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외 통화 및 영상통화를 사용하실 수 있는 별도 30분이 매월 제공되며 별도 30분 소진 시 잔여 제공량 내 요율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레 KT [모바일-요금] 모바일 상품 고객센터(☎114로)이용 시 주말이나 야간에도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분실/습득신고, 통화품질, 요금납부 관련 상담이 가능하므로 평일 오전 9시 부터 18시 사이에 연락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으며, ARS(자동 응답 시스템) 및 kt.com, 마이케이티 앱 내 마이페이지를 통해 24시간 조회 및 변경 업무가 가능합니다.


올레 KT [모바일-요금] kt.com 내 마이페이지에서 요금내역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kt.com 내 마이페이지 "요금명세서"에서 요금청구 내역서 인쇄 및 각종 요금 관련 Fax/출력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경로: kt.com >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 > 요금명세서
 
또한, kt.com 내 마이페이지 납부확인서에서 각종 요금 관련  Fax/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납부확인서를 출력 혹은 팩스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올레 KT [모바일-요금] [Y 데이터선택] 매일 3시간 동안은 데이터가 무제한인가요?
매일 3시간 동안 기본 2GB 제공되고, 2GB 소진 후에는 최대 속도 3Mbps로 3시간 종료 시까지 데이터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GB는 HD급 영상을 2~3시간 시청할 수 있는 양이며, 3Mbps는 아프리카TV, 유튜브 같은 동영상 시청 가능한 속도입니다. 
단, 데이터쉐어링(데이터 나눠 쓰기)/ 데이터 이용 음성 통화(mVoip)/ 테더링(데이터 함께 쓰기) 이용량은 3시간 동안이라도 요금제의 월 기본 데이터에서 차감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올레 KT [모바일-요금] 전화사용료 고지서에 정보이용료라는 항목으로 사용료가 많이 나왔습니다. 정보이용료가 뭔가요?
정보이용료는 각 사업자가 컨텐츠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대가를 KT에 청구하는 비용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 정보이용료 
- 060-700 정보이용료는 저희 kt에서 제공되는 060-7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800 정보료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8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600 정보료는 LG U+에서 제공하는 6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 060-900 정보료는 세종텔레콤에서 제공하는 900 서비스 이용 시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올레 KT [모바일-요금] 청소년 요금제 이용 시 알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청소년 요금제 알 충전은 본인 휴대폰 ARS(자동 응답 시스템) 1513을 통해 직접 충전하거나 고객센터(114), 마이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 ARS 1513 : 충전한도 내에서 1,000알/ 2,000알/ 3,000알 단위로 충전 가능.
- 고객센터(114), 마이페이지 : 충전한도 내에서 1알 단위로 충전 가능.

이 글도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