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일상

티머니 | 앞 단말기 고장 시 카드 접촉은 어떻게 하나요?

아자리아G 2020. 11. 11.

T money | 앞 단말기 고장 시 카드 접촉은 어떻게 하나요?
버스단말기는 승하차가 모두 가능한 단말기입니다. 만일 승차 단말기 고장 시 하차단말기에 카드를 접촉하셔도 됩니다.
또한 하차단말기에 인식이 잘 안될 경우 승차단말기에 카드를 접촉하시면 됩니다. 만일 단말기가 고장났을 경우에는 버스 기사분의 안내가 있을 겁니다.


T money | 버스 승차 후 이동 중에 버스 단말기 고장 났어요.
정상적으로 승차 후 이동 중에 버스에 단말기가 고장이 나서 고객님께서 다음차량으로 환승을 받지 못했거나 다음차량에서 승차 위반금액이 부과되셨다면 스마트고객센터에서 환불 접수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다음 차로 이 동시 현금으로 탑승을 하시게 되면 고객님에 다음차량 승하차 기록을 확인할 수가 없기 때문에 환불되지 않습니다.



T money | 수도권 통합 환승조건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1. 처음 탑승한 버스 승차/하차 태그가 되어야 다음차량 환승이 가능합니다.

2. 하차후 다음차량 탑승시까지 오전 7시~21시 이전에는 30분이내 탑승 하셔야 하고(나머지 시간대는 1시간안에 탑승하시면 환승 가능합니다.)

3. 처음 차량 포함 최대 4대까지 환승이 가능합니다.

4. 동일차량 재탑승시 환승이 되지 않습니다.

5. 지하철 연속 탑승시 환승이 되지 않습니다. 중간에 버스를 경유하고 지하철 재탑승하시면 환승 가능합니다.
6. 버스에서 2인 탑승후 지하철 탑승시 1인도 환승 안됩니다.

7. 처음버스에서 2인 탑승후 다음버스에서 1인 탑승시 환승이 안됩니다.

8. 처음버스와 다음버스 승차 인원은 동일하나 탑승 연령에 대해서 기사님께 잘못 이야기해서 승차전 조작이 잘못 되었다면 환승이 되지 않습니다.

9. 통합환승지역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한해서 가능합니다.(ex: 서울버스->경기버스->지하철(천안까지 이동)->천안버스(환승 안됨))


T money | 버스를 이용했는데 요금이 잘못 나왔어요.
요금이 더 부과된 부분에 대해서는 사용내역을 조회해야만 정확한 안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탑승하시기 직전 차량중 환승후 하차시 카드를 태그 안하셨다면 환승이 취소되어 직전차량의 기본요금이 다음차량에 재부과되고 이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T money | 본인이 소지한 2개의 카드가 동일차량에서 요금이 이중 부과되었습니다.
교통카드 이용 중 본의 아니게 두 카드가 접촉되어 요금이 과 부과 되신것 같습니다. 정확한 교통카드 사용법은 사용하실 교통카드 한 장을 꺼내어 단말기에 정확하게 접촉해주셔야만 합니다.

교통카드 칩이 내장되어있는 카드는 단말기에서 일정 범위 내에 들어오면 인식이 되므로 가방 채로 단말기에 접촉하시는 것은 요금이 이중 차감될 우려가 있으니 1장 이상의 카드를 소지하고 계실 때에는 반드시 카드를 빼서 한 장의 카드로 인식이 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자의 과실로 이중부과된 요금은 오류로 확인 되지 않기 때문에 환불이 어렵습니다.



T money | 교통요금이 과다 청구된 경우 환불은 어떤 절차로 처리해주나요?
티머니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과 부과된 내용을 문의하시면 이용내역 등의 자료를 조회하여 환불 대상은 환불 접수를 해드리며, 환불대상이 아닐 경우 사유를 안내해드립니다.

입금은 환불 접수시 알려주신 계좌로 처리되며 기본적으로 환불은 시스템 오류에 의한 요금과부과건에 대해 환불해드리고 운전기사 조작오류 또는 운전자의 오안내시 과다부과된 부분은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받으셔야 합니다.

※ 서울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경우 티머니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1:1 상담을 통해 환불접수가 가능합니다. (단,마을버스 경우 운전기사의 안내 미흡으로 인한 과다요금은 해당 운수사로 연락하시어 상담 바랍니다.

이 글도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