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비 - 카드가 고장인데 카드판매금 환불이 가능한가요?
카드상태는 아래와 같이 분류가 될 수 있으며, 각 카드 상태에 따라 환불되는 금액은 차이가 있습니다.
*고장 : 카드 외형상은 정상인데 단말기에서 인식이 안됨 고장여부 확인방법: 교통카드 충전소 충전기에 카드가 읽히면 정상카드입니다.
*정상 : 잔액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며 버스에서 이용가능한 카드
*파손 : 카드가 금이가거나 부러진 상태 ( 카드 모서리에 살짝 금이가더라도 카드파손으로 간주)
★ 캐시비카드 환불규정
1.고장 : 카드판매금 + 카드잔액 (판매제 카드는 최초 충전일로 부터 1년 미만의 카드에 대해서만 카드판매금 환불 가능)
2.정상 : 카드잔액 (보증금카드는 보증금도 환불됩니다.보증금카드의 경우 카드판매금 표시에 "보증금"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3.파손 : 카드잔액만 환불됨
캐시비 - 캐시비카드는 어디에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 유통 분야 >
- 편의점(세븐일레븐 / 바이더웨이 / CU / GS25 / 미니스톱),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롯데시네마,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롯데마트,
나뚜르, 크리스피크림도넛, 메가박스, SPC 그룹(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찌, 잠바주스, 빚은, strEAT)
<교통 분야>
- 버스 : 전국 교통카드 통용 지역 시내버스,마을버스, 경기 시외버스 (광주 등 일부 지역은 추후 사용가능)
- 수도권, 부산, 대구, 대전
- 택시 : 전국 캐시비 서비스 가맹 택시 (대구, 광주, 포항 및 기타 지역은 추후 사용예정)
<기타>
- 주차장, 자판기, 구내식당, 남산1호/3호 터널, 문학터널, 수정터널, 광안대교, 백양터널, 을숙도댁, 사직야구장 등
캐시비 - 제주이비카드는 어디서 환불받나요?
제주카드의 경우 일반 충전소에서 환불접수가 가능하오니 자세한 문의는 카드아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및 고객센터 : 064-752-0301
캐시비 - 카드를 분실했는데 환불받을 수 없는 건가요?
[충전식카드] 충전식 카드는 카드안에 금액이 충전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분실/도난시에는 카드상에 남은 잔액을 환불받으실 수 없으며, 웹상에 새카드를 등록을 하시더라도 전카드의 남은 잔액은 이전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치금식카드] 예치금식 카드는 카드안에 잔액이 충전이 되어있지 않으며 교통수단을 이용 후
사용금액이 예치금 잔액에서 차감되시는 카드입니다.
카드를 분실 하셨을 경우 분실/도난 신고를 하신 후 3일 이후 남은 예치금 잔액은 새로 재발급 받은 카드에서 이용을 하시거나,
예치금식카드를 이용안하실 경우 남은잔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드를 분실하시면 분실신고를 꼭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실신고를 하지않을 경우 남아있는 예치금에 한하여 계속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캐시비 - 카드를 바로 환불받을 수는 없나요?
교통카드의 경우 카드 잔액을 바로 환불받으실 수 없으며 본사 우편발송 하신후 직접 기재해주신 은행계좌로 입금처리됩니다.
인천 주안역 부근 인천지사에서 즉시 환불이 가능하였으나, 2006년 1월 1일부터는 환불업무가 마감되었습니다.
경기/인천 지역 버스카드충전소 및 (주)이비 가맹점 방문 후(지하철역사 제외) [이비카드환불봉투]를 받은 후 환불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를 꼭 보내주셔야만 환불가능합니다. *환불기간 : 10일 ~15일가량 소요( 다소 지연될수 있습니다 )
캐시비 - 교통시계 환불은 어디서 받나요?
캐시비교통시계 A/S 및 잔액환불 접수 안내
시계 구입비용은 환불 불가하며, A/S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계는 A/S 후 고객님 주소지로 재 반송해드리며, 잔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잔액 환불 접수 시에는 “잔액 환불 요망” 문구를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티앤에이디 1899-7385 (월~금 오전 08:30 ~ 오후 06:00 단, 주말/공휴일 제외)
제품 발송처 : 서울시 구로구 구로3동 에이스테크노타워8차 701호 ㈜티앤에이디 (www.tnwatch.co.kr
※ 구입하신 모든 제품의 기계적 고장이나 부품의 결함으로 인한 불량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 무료 A/S 보증
캐시비교통시계 교통이용요금 과다 차감 시 →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문의 바랍니다.
캐시비 - [충전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카드/주운카드 환불은?
1. 홈페이지에 이미 등록된 카드
카드분실 시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카드실물에 충전금이 있기 때문에 카드가 없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 홈페이지 등록이유 : 학생/청소년인경우 할인요금을 적용 및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가입이 필요합니다
2. 다른 학생카드 환불(분실카드 습득)
환불신청시 회원으로 등록된 카드에 한해서는 신청인이 다를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습득하신 카드를 환불신청하실경우도 카드 등록자와 환불신청자의 일치여부를 확인하여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출처: cashbee 자주찾는 질문 https://www.cashbee.co.kr/cb/customer/custFaqList.do
'MOBILE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ylife - [TV] 설치할 때 벽을 뚫어야 하나요? (0) | 2022.10.22 |
---|---|
skylife - [TV] 시청연령 제한 기능 설정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0) | 2022.10.21 |
CASHBEE - 청소년 카드 사용하는데 생일이 지났어요. 계속 사용 가능 한가요? (0) | 2022.10.17 |
캐시비 - 버스 환승이 되지 않아 요금이 차감되었어요 (0) | 2022.10.11 |
캐시비 - 이미 카드를 등록했는데 다른 사람에게 소득공제 받고 싶어요 (0) | 2022.10.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