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기능] 커버곡 클립은 왜 한 개만 등록해야 하나요?
하나의 에피소드에는 하나의 커버곡 클립(1개)만 등록해 주시는 것이 FLO 앱 내 노출과 더 많은 청취에 유리합니다.
* 일반 클립이 아닌, 커버곡 클립만 해당됩니다.
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운영] 커버곡 콘텐츠의 제작/등록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커버곡은 다른 사람이 발표한 곡을 자신만의 의도를 반영해 재연주 또는 재가창하는 것으로
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업로드 할 수 있는 커버곡 콘텐츠 또한 가창, 연주, 편곡 등을 포함합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내에서 커버곡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곡을 [커버곡 가능 조회] 메뉴에서 조회를 하실 수 있으니 제작하시기 전에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 확인 경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프로그램/에피소드 > 오른쪽 상단 '커버곡 가능 조회' > 곡명 또는 아티스트명으로 검색]
- 확인 방법 : 커버곡 가능 여부가 '가능'으로 조회되는 곡만 커버곡 클립으로 업로드 가능('불가능'으로 조회되는 곡은 업로드 불가)
단, [커버곡 가능 여부] 메뉴에서 커버가 가능한 곡으로 확인이 되더라도 업로드한 클립이 아래 커버곡 저작권 침해 기준에 해당될 경우
FLO 운영자의 판단하에 임의 조치(사전 안내 이후 7일 내 미수정 시 에피소드 중지) 될 수 있으니 제작 시 참고 부탁드려요.
- 노래방 MR, 공식 instrumental, 타인이 제작한 MR 등을 ‘커버곡 클립’ 내에 사용한 경우
- 개사하거나 가사를 번역하여 가창 시 원저작자가 이의를 제기할 경우
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운영] 에피소드 클립에 음원을 삽입해도 되나요?
에피소드 클립에 음원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일반 클립/커버곡 클립에 따라 차이가 발생되므로 아래 내용 참고하여 등록 부탁드립니다.
- 일반 클립 : 반드시 '곡 추가' 기능을 활용해야 하며, 클립 내 음원 삽입을 금하고 있어요!
단, 모든 저작권(작사, 작곡, 편곡, 실연)을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저작물은 허용합니다.
- 커버곡 클립 : 클립 내 직접 커버한 음원을 삽입할 수 있으며, 커버곡 클립으로만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공식 MR 사용 불가)
[일반 클립, 음원(곡 추가) 등록 방법]
- 오디오 클립 + 곡 추가(음원) + 오디오 클립 + 곡 추가(음원) 기능 사용으로 여러개의 클립, 음원을 사용할 수 있어요.
[커버곡 클립, 음원(곡 추가) 등록 방법]
- 커버곡 클립 1개 + 곡 추가(원곡 음원) 1개만 등록하셔야 FLO 앱 내 노출과 더 많은 청취에 유리해요.
* 저작권법으로 보호받는 음원은 일부의 사용이라도 허용되지 않아요.
* 저작권이 없는 무료음원은 해당 배포자의 사용가이드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으며, FLO 운영팀에서 출처 등 사용근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에피소드 설명란에 사용된 음원의 출처를 표기 해주시길 부탁드려요.
* 클립은 '일반 클립(커버곡 클립을 제외한 클립)'과 '커버곡 클립(커버 대상 곡을 선택하여 제작한 클립)'을 모두 포함합니다.
* 사용이 허락된 무료 MR은 커버곡 클립에 이용 가능하지만, 노래방 MR, 공식 instrumental, 타인이 제작한 MR 등을 커버곡 클립에 사용한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운영] 자작곡을 에피소드로 등록해도 되나요?
자작곡의 경우 에피소드의 일반 클립으로 등록할 수 있어요!
- 자작곡 등록 경로 : [신규 에피소드 등록 > 에피소드 미디어 정보 > '클립 등록'으로 선택('커버곡 등록' 아님)]
추가로,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자작곡은 출처 확인이 어려움에 따라 FLO 운영팀에서 기본적인 확인 과정을 거치고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저작권을 보유하고 계시거나, 저작권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해 '저작권 보유 확인서'를 접수해 주시면 운영자가 확인 후 자작곡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접수 경로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콘텐츠 소명 양식 > 저작권 보유 확인서]
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기능] 에피소드 클립을 등록했는데 '준비' 상태로 나와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클립 파일을 등록할 경우 자동으로 트랜스코딩이 진행됩니다.
클립 등록 후 '준비'는 아직 트랜스코딩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로,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준비' → '사용' 상태로 자동 변경됩니다.
최대 용량(400MB) 기준으로 트랜스코딩 소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클립 등록 시 트랜스코딩 소요 시간]
- 음량 평준화 체크 시 : 약 30분 이내
- 음량 평준화 미체크 시 : 약 10분 이내
* 음량 평준화
음량의 평균 레벨을 -14LUFS로 만들어, 다른 콘텐츠와의 음량 편차를 줄여줍니다.
ASMR 콘텐츠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클립 등록 파일 기준]
- 파일 용량 : 400MB 이하
- 파일 형식(확장자) : MP3, FLAC, WAV, M4A
등록 가능한 클립 파일 형식(확장자)이 아닌 파일 이름만 MP3, FLAC, WAV, M4A로 변경 후 클립 등록을 하실 경우 정상적인 트랜스코딩이 어려워 '준비' 상태로 유지되므로 기준에 따라 클립 등록을 부탁 드립니다.
출처: FLO FAQ: https://www.music-flo.com/help/faq/0/1
'MOBILE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로 [사용 TIP] 듣고 싶지 않은 노래가 있을땐? 이 곡 안듣기 ON! (0) | 2023.07.16 |
---|---|
플로 [사용 TIP] 내 취향 MIX는 어떤 기능인가요? (0) | 2023.07.15 |
T WORLD 이용안내 [iOS] 3G/LTE 환경에서 T world 앱 실행 시 “네트워크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노출됩니다. (0) | 2023.07.11 |
T WORLD 이용안내 - T world 인증회원 고객이 타사로 번호이동 후 번호이동 철회할 경우 휴대폰 인증을 다시 받아야 하나요? (0) | 2023.07.10 |
T WORLD 이용안내 - 모바일 T world App에 로그인 하여 조회시 다른 사람 휴대폰 번호가 조회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0) | 2023.07.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