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기능] 오디오 녹음/편집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디오 녹음/편집에 필요한 주요 장비들을 설명해 드릴게요.
크리에이터분들의 선택에 따라 적절히 활용하여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해 보세요.
1. 마이크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휴대폰 보이스 레코딩앱, 내장 마이크을 통해 녹음도 가능하지만, 노이즈 없이 녹음하고 싶다면 전용 마이크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USB 마이크 : 입문자들이 많이 찾는 마이크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손쉽게 사용 가능, 단,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성능을 추가할 수 없어 퀄리티 면으로는 다소 아쉬울 수 있음
- 다이나믹 마이크 : 잡음의 방해없이 소리를 녹음할때 유용하며, 공연, 강의 등에 사용됨, 단, 정면의 소리를 녹음하여 측면, 후면의 소리 수음이 되지 않음
- 콘덴서 마이크 : 다이나믹 마이크보다 고감도이며 소리 특성이 좋음, 단, 마이크 스탠드, 팝필터/팝스크린이 필요함
2. 오디오 인터페이스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장치로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가지고 있어 음악 작곡, 악기 연주 녹음 등에 활용됩니다.
3. 헤드폰&이어폰
녹음 편집 시 모니터링에 필요한 기본적인 음질을 제공하는 헤드폰 및 이어폰 사용을 권장합니다.
4.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
녹음/편집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으로는 Audacity, GarageBand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편집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녹음 Tip
녹음할땐 입과 마이크 사이의 간격을 10cm 이상 확보하고 녹음 전 테스트로 헤드폰&이어폰으로 직접 들어보신 후 최적의 소리로 녹음을 해주세요.
FLO 결제/해지/환불이미 결제한 이용권을 취소하고 환불받을 수 있나요?
- 결제취소 및 환불정책
청약철회는 이용권 결제일 또는 이용권의 사용 가능일 중 늦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서비스 사용내역이 없는 경우, FLO 앱 내 채팅상담 혹은 1:1 문의를 통해 청약철회 가능하며 청약철회 시 약관 등에 명시된 환불기준에 따라 환불됩니다.
이용권 해지는 청약철회 가능 기간(서비스 사용내역 없이 이용권 결제일 또는 이용권의 사용 가능일 중 늦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이후 또는 청약철회 가능 기간 중 서비스를 사용한 이후, FLO 앱 내 채팅상담 혹은 1:1 문의를 통해 해지신청 가능하며 해지 시 약관에 명시된 환불기준에 따라 환불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이동통신사 정책에 따라 당월 결제 건에 한하여,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결제 취소 처리 후에는 결제 수단별, 각 통신사와 신용카드 사의 환불 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 환불 요청 절차
환불이 가능한 이용권의 경우, 결제 취소처리를 위해 아래 링크를 통해 환불 요청하시거나 앱 내 채팅상담을 통해 환불 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권 구매한 경우
아이폰에서 애플 계정을 통해 US 달러로 결제가 진행된 이용권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 정책에 따라 애플사로 직접 요청해 주셔야 하며, 환불 절차는 아래를 참고 부탁합니다.
1. 아이튠즈에서 신청
iTunes 접속 > 상단 '계정'메뉴 내 '나의 계정 보기'선택 > 구입내역에서 환불하고자 하는 내역의 '문제 신고' 선택 - 제출
2. 애플 웹사이트에서 신청
APPLE 문제신고 페이지(reportaproblem.apple.com 접속 > 로그인 > 환불하고자 하는 내역의 '문제 신고' 선택 - 제출
* SKT 부가서비스에 따른 이용권
FLO 앤 데이터 혹은 내가 고른 패키지와 같이 SKT 부가서비스에 따른 이용권은 FLO에서 해지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SKT 고객센터 혹은 내가고른패키지 고객센터(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정산] 정산 금액은 언제 입금되나요?
입금일은 (계산서 발행일 기준 익월 / 판매월 기준 익익월) 매월 20일 입니다. 단, 입금일이 휴무일인 경우에는 익영업일에 입급됩니다.
* 판매월 : 등록된 에피소드의 청취가 실제로 발생하는 월
FLO [결제/해지/환불] 정기결제 이용권 해지예약이란 무엇인가요?
이용권 정기결제 해지예약 하시면 다음 정기결제일로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며, 사용 중인 정기결제 이용권은 이용권 종료일(혹은 이용권 횟수 소진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결제 해지예약은 FLO 앱과 PC에서 가능합니다.
[FLO 앱]
홈 화면 오른쪽 위 톱니바퀴 버튼 > 나의 계정 관리 (구. 정보관리) > 현재 보유 이용권(구. 이용권 관리) > 상세보기
[FLO PC버전]
이용권 메뉴 > MY > 이용권 관리를 통해 해지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기결제 해지예약은 결제예정일 이전(*결제예정일 최소 2일 전까지)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추가로, 혹 'FLO앤데이터'나 '내가고른패키지'와 같이 SKT 부가서비스에 따른 이용권은 FLO에서 도움 드리기 어렵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SKT 고객센터 혹은 내가고른패키지 고객센터(1800-0212)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출처: FLO FAQ: https://www.music-flo.com/help/faq/0/1
'IT&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로 [회원정보/로그인] ID/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0) | 2023.07.20 |
---|---|
FLO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정산] 정산 정보를 등록/수정하고 싶어요. (0) | 2023.07.18 |
플로 [사용 TIP] V컬러링 영상은 무엇인가요? (0) | 2023.07.13 |
플로 [사용 TIP] 내가 리스트를 공개하고 싶어요! (0) | 2023.07.12 |
T WORLD 이용안내 - 가입된 회선이 보이지 않아요, 회선(다회선) 조회와 추가/삭제는 어디에서 가능 한가요? (0) | 2023.07.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