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일상

[티머니]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어린이 / 청소년 카드 등록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아자리아G 2020. 10. 4.

[T-money]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어린이 / 청소년 카드 등록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후 좌측상단(三)->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화면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 할인등록 해지시 3일 이후 일반요금으로 적용됩니다.


[T-money] 모바일 유심(USIM)이 없으면 티머니 잔액을 환불 받을수 없나요?
모바일티머니 잔액은 휴대폰에 삽입되어 있는 "유심(USIM)"에 저장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심(USIM)을 분실또는 폐기하신 경우에는 잔액을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기기 변경 및 해지시 환불하지 않고 유심(USIM)을 폐기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드립니다.


[T-money]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은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아래 링크에서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money] 모바일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동의 내용 확인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모바일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동의는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서비스 가입 시 안내되며, 이때 동의를 받게 됩니다.
해당 내용의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바일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동의
1) 서비스 이용 안내
- 본인 명의의 카드 및 휴대폰일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후불형 등록 시 신용한도가 차감되나, 카드 대금으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차감된 신용한도는 본 서비스 해지 시 원복됩니다.(최대 3 영업일 소요)
- 사용하신 금액만큼 카드대금으로 청구되며, 체크카드 등 카드사의 상품정책에 따라 계좌에서 출금될 수 있습니다.
- 후불형 서비스 사용분에 대하여 카드사의 SMS안내는 별도로 발송되지 않으며, 이용내역은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님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App에 장기간 미접속 하거나, 자동한도복원(인증) 되지 않을 시, 사용불가 처리되고 있습니다. 재사용을 원하시면 재활성화 신청 후 1~3일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 정상적인 후불형 서비스의 해지 절차 없이 App 삭제 혹은 통신불가 환경등의 사유로 한도복원 프로세스가 지연될 경우, 사용금액은 추후 청구될 수 있습니다.

2) 소득공제 안내
- 모바일티머니 사용금액은 ‘직불카드’로 소득공제가 적용되며, 신용카드 사용분에서는 제외됩니다.
- 소득공제를 받으시려면 무기명 선불카드인 티머니의 특성상 별도의 본이 신청절차가 필요하오니 서비스 등록 후 App에서 바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App실행 > 좌측 전체메뉴 > 등록/변경 신청 > 소득공제 등록/해지)

3) 분실신고 안내
- 휴대폰 분실 시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반드시 접수해주시기 바라며 분실 접수 후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사용된 금액은 정상 청구됩니다.


[T-money] 후불청구형 사용자입니다. 오늘 잔여 복원 횟수를 알고 싶은데요.
모바일티머니 앱 내 잔여한도 하단의 [한도복원] 버튼을 클릭하시면 한도복원 신청 및 잔여한도 휫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도 보고 가세요.

댓글